가정에서는 그럴일이 별로 없겠지만,
회사에서는 종종 오피스 2003과 2007을 같이 쓰게 되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다.
하지만, 정작 두개를 설치해도,
확장자와 연결프로그램 사이에 몇가지 귀찮은 상황이 발생하니
이 어찌하리잇고!
오피스 2003과 2007을 동시에 사용하는 방법
- 오피스 2003 설치 (2007을 먼저 설치하면 2003설치가 안됨)
- 오피스 2007 설치
- 기존버전 모두 유지를 선택 (다른 것 선택시 2003 삭제되므로 주의)
- 워드, 파워포인트, 엑셀등 모든 프로그램은 오피스 2007에 연결됨
- 2003에 워드, 파워포인트, 엑셀을 등록시키는 방법
- 탐색기 → 도구 → 폴더옵션 → 파일형식
- 워드(DOC), 파워포인트(PPT), 엑셀(XLS)를 찾는다.
- 우측 아래쪽의 고급(V) 을 클릭한다.
- 고급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그림이 뜬다.
- ① 열기를 선택
② 편집을 선택하면 명령편집 창이 뜬다.
③ 명령을 실행할 응용프로그램에 각 프로그램별로 아래와 같이 넣는다.
워드 → "C:\Program Files\Microsoft Office\OFFICE11\WINWORD.EXE" "%1"
파워포인트 → "C:\Program Files\Microsoft Office\OFFICE11\POWERPNT.EXE" "%1"
엑셀 → "C:\Program Files\Microsoft Office\OFFICE11\EXCEL.EXE" "%1"
- 이렇게 하여 확장자를 2003에 연결시키고도 2007과 2003을 같이 사용할 수 있다.
- 2007을 주 프로그램으로 사용한다면 4~5번 과정이 필요없다